1]이두: 고대사에대한 공부를 하다가 이두가 생기기전의 우리말에 대한 연구는 없는 것같기에 나름대로 각지역의 사투리와 우리말의 발음현상등에 의거 옛글에 나온 인명 지명등에 관해 적어보았습니다.

  2]국가이름연구: 우리나라 역대왕조의 국가이름에 대해 연구하여보았습니다.
예) 고구려와 가우리 , 백제는 밝재, 일본고어로 백제(百濟)라는 한자는 "쿠다라"입니다 .쿠다라는 "커다랗다+ 땅"이라고 생각됩니다.조선은 그 한자말의 뜻으로도 아침의 땅을 뜻하는 "아사달" . 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3]원(圓)이야기 : 원(0:zero)의 기호와 개념,관념이 고대 우리나라의 선조에게서 만들어져 인도 아랍을 거쳐 유럽으로 전해져 갔다는 것을 추적하여 보았습니다.
 박달왕: 단군(檀君)의 뜻은 밝은땅을뜻하는 박달 과 임금을 합친글자입니다. 그리고 단군이라는 소리는 둥근,둥금,둥군,둥굴 , 당군등의 소리중에서 나왔다는 것을 여러각도에서  연구하여보았습니다. 
 단군조선의 쇠퇴와 이(夷)에 대한 견해

  4]한웅이야기 : 우리가 삼국유사를 통해 알고 있는 단군신화는 사실은 한웅의 이야기입니다. 한웅은 단군보다 약1500년 전쯤의 인물입니다. 하여간 단군신화는 그저 아무의미없이 만들어져 전해내려오게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옜날부터 전해내려오는 모든 이야기속에는 허다못해 전설따라 삼천리나 여름특집으로 방영되는 TV속에서의 귀신이야기 속에도 교훈의 의미는 있습니다. 하물며 우리민족의 시작을 알려주는 단군과 곰,호랑이의 이야기속에 아무런의미도 없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곰과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속에는 그 이야기를 만든사람의 고도로 계산된 의도가 있습니다. 그 이야기속에는 "정당화의 논리"라든가" , 새롭게 등장한 타 종족과의 종족통합 , 근친간의 결혼의 금지라는 숨은 뜻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