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우리나라의 국가이름연구

1]가우리와 고구려:단재 신채호는 고구려는 가우리라고 했습니다. 가우리는 커다란 울 ,지역을 뜻하는 말이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다른각도에서도 연구하여 보았습니다.  삼국사기에는 고구려는 제곡고신씨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제곡고신씨는 공자의 조상이기도 하며 ,공자는 중국땅에 있었던 은나라왕족의 후예입니다.)
그렇다면 역사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요. 김부식처럼 한반도로 축소 시켜야 할까요 ,아니면 재야 학자들처럼 무한정 크게 확대 시켜야 할까요.

  2]사라와 신라: 삼국사기에는 신라가 소호금천씨로부터 나왔다고 합니다. 소호금천씨는 산동반도 북경 요서,요동지역에 살고 있다가(이곳에 살기전에는 아마 바이칼호 지역에 살았을 것입니다. 바이칼이라는 발갈 /밝알에서 유래되었을 것 같고요.)그 일부는 중앙아시아를  넘어 중동지역으로 들어가 서양문명의 뿌리라는 슈메르문명을 이룩했고 , 슈메르가 악카드 족에게 망할 때 아브라함이 탈출하여 나왔으며 이들로부터 이스라엘이 나왔다고도 합니다(역사학자:문정창) .그럼 이스라엘은 먼 옛날에는 우리민족과도 관련이 있었다는 말이 되네요. 그러고보니 아브라함이라는 소리는 "아불한" 이라 소리될 수 있고 아불한이라는 소리는  아발한,아부란, 아바란 이라 소리될 수도 있고 이런소리들은 아버지, 커다란 이라는 소리가 가진 뜻과 관계가 있습니다. 맞고 안맞고는 둘째치고 신라는 한반도에 들어오기전 중국땅에 있었습니다. 제 생각엔 시경에도 가끔언급되는 서(徐)나라가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가락과 가야: 가락은 '커라' 즉 큰땅이라는 뜻이며 한반도 이주전 가락국의 선조는 불조선 계열의 왕족이었습니다. 가락(駕洛)의 가(駕)자를 보아도 {말을 타고 있는 가(加)} 이들이  기마민족이었음을 유추하여 볼 수 있습니다.

  3]밝재와 백제 : 삼국사기에 적혀있듯 백제는 백명이 건설해서 또는 사람들이 즐겁게 따라와서 백제가 아닙니다. 백제는 밝은 땅을 뜻하는 밝재 (발음되는 소리는 발재였을 수도 박재였을수도있음.)  에서 나왔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본민족은 비류가 건설한 백제가 주요 구성원이었습니다.비류백제 는 한때 고구려의 고국원왕까지 전사시킬정도로 강력했었으나 결국 그것이 원인이되어 광개토대왕에게 멸망당해 지금의 일본땅으로 쫓겨 갔습니다 . 그후 비류의 동생인 온조가 건설한 온조백제가 비류백제를 대신하여 백제의 국호와 옜날땅을 이어내려갔습니다. 그럼 비류백제는 국호를 어떻게 바꾸었을까요 ?  "왜"에서 "일본"으로 바꾸었습니다 .왜는 작고 순해서가 아니라 위{top ,일본말 "우에" 는 "위(upper,上)}를뜻합니다. "우에"를 줄여말하면 "웨"가 되어 이두식으로 글자를 적을 때는 왜(倭)라고 적을 수도 있겠지요.} 또한 일본(日本)은 우리 옛글로 말해보면 "해뿌리", "해불휘"입니다 ."해부루"가 누구인지는 아시는지요 . (아참 히브리 민족할 때의 히브리라는 소리는 "희부리.희불이"라는 소리와 비슷하지 않습니까.)  이런일이 있는지라 우리의 옛말은 우리보다 먼저 독자적인 발음기호를 만들었던 일본의 고어에 많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백제(百濟)라는 한자는 일본고어로 그 발음이 "쿠다라"입니다. 쿠다라는 우리 고대어를 조금만 공부한 사람이면 "커다란 땅"이라는 뜻을 가진 말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외에 서울의 어원과 주몽 , 소서노 , 온조 ,비류의 백제 건국시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4]쥬신,숙신과 조선: 조선은 한자어 일까요? 아니면 순수한 우리말인 츄신 혹 쥬신에서 나온말일까요? 그럼 "츄신"은 무엇의 준말일까요 . "치우신" 입니다. 치우신은 고대어로 "치우의 영역"이라는 뜻입니다. 그럼 치우는 누구일까요 . 유학을 설명하며 공자님의 이름이 치우라고 하였었습니다. 치우는 단군이전 동북아시아와 중국지역을 통털어 가장 강력했던 군주의 이름입니다.